친구가 보내준 성주참외!!! 완전 꿀맛

2018. 7. 16. 07:23먹보의 하루

상주하면 꽂감!

나주하면 배!

제주하면 감귤!


성주하면 참외죠!!!



성주에 사는 제 친구가 

얼마전 부모님이 수확하신

참외를 보내왔어요.^^



경상북도 성주에서

인천광역시 부평까지 

먼길 오신 참외느님!!😍


과일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저로써는

무거운 참외박스도

번쩍 들어올려서 어서어서 포장을 뜯었답니다!

(힘이 불끈!!!!)👊








박스를 열자 마자 단내가 

사방에 퍼지더라구요!!!


모양도 너무 이쁘지 않습니까?

정말 정성으로 키우셨나봐요.. 

먹기도 아까울 정도로 예쁜 참들..













세계 최고의 맛!

성주 꿀 

초전친환경명품참외연구회


라고 적혀있네요! 


외국에서는 참외 본적은 없는데... ^^

한국에서는 성주 참외가 최고니까 

세계 최고가 맞겠죠?!👍









어디 정말 세계 최고의 맛인지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정말 벌집인지 참외인지 모를 정도로

꿀이 가득 들었네요! ㅎㅎ 

(군침.... 꿀꺽꿀꺽) 😋


겉은 아삭하고 속은 정말 달았어요..!! 


아삭아삭 식감도 너무 좋고 

두개를 깍아서 티비보면서 

혼자 다 먹어버렸어요.ㅎㅎㅎㅎㅎ














📌은 참외를 고르는 TIP


통통! 여보세요!? 하고 쳤을 때

수박처럼 둔탁한 소리가 나고

줄무늬가 선명한 것!!

이 좋은 참외라고 하네요~^^












📌참외의 효능은, 토코페롤 함유량이 높아서 

변비와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는 풍달, 황달, 수종, 이뇨에도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참외 씨는 올레산, 리놀레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구충작용항균작용이 있고 

장에 종기가 생겼을 시에 치료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참외껍질을 말린 후에 달여서 마시면, 

치통에도 효과적일뿐만 아니라 변비에도 좋습니다.


게다가 열량이 낮고 영양은 많아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완전 모르고 있었던 참외의 효능이네요.. 

이런 효능이 있었다니!! 

맛도 있는 녀석이 이런 효능까지 겸하고 있다니.. 

굉장하군요..!


이참에 참외 다이어트를 해볼까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ㅎㅎㅎ














친구에게 부탁해서 사진 몇장 받았어요^^!


친구 부모님이 직접 

참외를 수확하시는 모습입니다.


날씨도 더운데 하우스 안은 얼마나 더울까요..

정말 참외 하나라도 먹을 때 감사히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














이건 참외를 세척하는 과정!


참외가 컨베이어 밸트(?)를 타고 올라가서 

브러쉬로 깨끗하게 세척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기계가 있다니.. 너무 신기해요..ㅎㅎㅎㅎ

 













세척이 다 된 참외는 

무게에 따라 분리되어서 나온다고 합니다.


완전 신기하네요.. 

예상하건데,

기계가 아주 비쌀 듯 합니다.. ㅎㅎㅎㅎ





이상으로 친구가 보내준 

맛있는 성주참외의 리뷰였습니다!

더운날 시원한 참외 한조각 드시면서 

무더운 더위 날려버리자구요!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